적은 이익 때문에 믿음의 양심을 속이지말자!

얼마전 서점에 가서 벼루던 책 여섯권을 샀다.
영문으로 된 책은 소유하고 있는데 한글로 된 책이 없어 산 것이다.
그런데 실수로 똑같은 책을 두권을 사게된것….
계산을 마치고 차안에 들어오기까지 모르고 있었는데 책을 펴보던 아내가 똑같은 책이 두권이라고 하는 것이다.
아…
그런데 왜 계산하던 주인은 아무 말을 하지 않았을까…
오래전 같으면 그럴수도 있다 하겠지만 요즘은 바코드를 스켄하기 때문에 헷갈일 일이 없는데…
결국 같은 책중 한권을 현금을 바꾸어 돌아왔지만…왜 이리 마음이 아플까!

적은 이익 때문에 자신의 양심을 속이는 이러한 일을 하다니….
근본적으로 원인 제공을 한 나 자신도 잘 못이지만 그렇다고 금방 알 수 있는 일을 왜 ….손님이라곤 나 하나였는데…

믿는 자들은 정직해야 한다!  믿는 자들의 양심은 깨끗해야 한다.
성령 하나님이 우리 안에 거하고 계시다는 것을 온전히 믿고 있다면 우리의 양심은 정직하고 깨끗해야 한다.
성령은 그리스도의 영이다.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며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닌 것이다!

아나니아와 삽비라의 일을 기억하자!
믿음을 저버리고 자신의 이익 때문에 부정직하고 비양심적인 행동을 하지 말자!
눈에 보이는 이익 때문에 눈속임을 하지 말자!
사람의 모든 행위는 하나님 앞에 가리워 질 수 없다는 사실 하나만 기억하면 좋겠다!
어둠의 일을 내 마음에 두지 말자!  빛의 자녀답게 빛 가운데 행하자!

– 씨 뿌리는(자) 교회의 짧은 말 한마디에서 –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